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입학안내

민원/신고민원사무안내전입학안내

바로가기 전·편입학 서비스란?

  • 민원인이 교육지원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
    • 기존방법 : 민원->교육지원청->학교
    •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 민원인 -> (생략) -> 학교

바로가기 전·편입학 서비스 목적

  1. 01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고객만족도 향상 지향
  2. 02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편입학 업무 추진

기본방침

  1. 01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2. 02 학교 전·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3. 03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4. 04 전·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실시시기 : 2010.03.01 시행

  • 전 가족 이주 : 전입신고, 주민등록등본 발급
    • 재학증명서 발급(전출교) -> 중학군(구)확인
    • 정현원 현황(해당학교 홈페이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해당학교 방문 신청

기대되는 효과

  1. 01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2. 02 전·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3. 03 앞서가는 지역교육지원청 전·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4. 04 전·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
  5. 05 주차란 및 교통난 해소